티스토리 뷰

<< 물고기꿈 해몽 >>

 

물고기에 관련된 꿈을 꾸는 분들이 많을거란 생각이 드는데요. 물고기꿈을 꾸었다고 하면 태몽이거나 복권을 사라고 하거나 하는 등의 좋은 의미를 많이 생각합니다. 물고기가 나오는 꿈은 재물이나 귀인 등을 상징하기 때문이죠.

 

 

또한 물고기꿈 중에서 잉어꿈의 경우 다른 물고기가 나오는 꿈과 비교해서 더 좋은 꿈으로 해석이 되는데요. 민물고기의 대표격인 잉어는 크기도 크고 겉모습도 빼어나기 때문에 물고기에 관련된 꿈들 중에서는 가장 좋은 의미로 해석이 됩니다.

 

큰 물고기 꿈 / 작은물고기꿈

 

자 그럼 상황별로 꿈을 해석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황마다 의미가 다른게 꿈이기 때문에 자신이 꾼 꿈과 잘 대비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물고기가 하늘을 날고 있는 꿈

귀인의 도움을 받을 징조의 꿈으로 일이 잘 풀림을 암시합니다. 사업이 번성하고 지위와 명성이 높아질 꿈으로 해석됩니다.

 

물고기 방생하는 꿈

진행하고 있는 일이나 학업이 잘 풀리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어항 깨지는 꿈

애정운이 하락함을 뜻합니다. 어항 깨지는 꿈의 경우 애정운에 이상이 생김을 뜻하는데요. 사소한 싸움으로 인해 큰 다툼이 생길 징조입니다. 반대로 금붕어가 어항에서 잘 놀고 있었다면 애정운이 틔임을 뜻하는 길몽으로 해석이 됩니다.

 

뱀장어꿈

명예가 따를 꿈이며 관직에 오를 징조의 꿈입니다. 경쟁자를 물리치고 높은 위치로 올라갈 징조입니다.

 

흙탕물에 있는 물고기 잡는 꿈

짧은 시간 내에 재물운이 틔일 징조의 꿈으로 해석이 되지만 생긴 재물도 짧은 시간 안에 소진이 됨을 뜻하며 동업 또는 보증을 하지 말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꿈으로 해석됩니다.

 

 

물고기를 손으로 잡은 꿈, 물고기가 집안에서 놀고 있는 꿈

장차 훌륭한 인물이 될 아이가 태어날 징조의 꿈이며 주로 태몽으로 해석이 됩니다. 연못에서 잘 놀고 있는 물고기를 봤다면 큰 사람이 될 자손이 태어날 꿈이며 물고기가 잉어꿈을 꾸었다면 귀한 아들이 태어날 꿈으로 해석됩니다. 만약 여러마리의 잉어꿈을 꾸었다면 딸이 태어날 징조로 해석됩니다.

 

물고기 회 뜨는 꿈, 토막내는 꿈

임산부의 경우 유산이 됨을 암시하는 꿈으로 몸가짐을 조심히 해야 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는 일이 잘 풀리지 않을 흉몽으로 해석됩니다.

 

낚시 하는 꿈, 그물로 물고기 잡는 꿈

낚시대를 이용하여 물고기 잡는 꿈의 경우 가까운 시일에 재물이 빠져나감을 뜻합니다. 요행수가 생기며 재물이 들어오나 오래가지 못함을 뜻하며 그물로 물고기를 잡는 꿈의 경우 결혼운과 재물운이 틔이게 되는 꿈입니다. 하지만 누군가를 도와야만 유지됨을 알아둬야 합니다.

 

 

펄떡거리는 물고기를 보는 꿈

귀인이나 누군가의 도움을 받을 징조의 꿈으로 하는 일이 잘 풀리고 재물운이 틔일 징조입니다.

 

알 낳는 물고기 보는 꿈

본인의 마음속에 가지고 있던 꿈이 이루질 징조이며 직장인의 경우 승진을, 사업가의 경우 사업이 번성함을 알리는 꿈입니다.

 

 

인어 나오는 꿈

미혼 남녀의 경우 좋은 인연을 만나게 됨을 암시하는 길몽으로 해석이 되는 꿈입니다.

 

물고기가 떼지어 죽어있는 꿈

금전적인 손해가 찾아올 징조의 꿈이며 본인이 가진 재산이 훼손이 됨을 뜻합니다.

 

뱀장어나 미꾸라지를 놓치는 꿈

본인이 이루어낸 일이나 업적의 성과가 사라지게 됨을 알리는 흉몽으로 해석됩니다.

 

 

먹는 물에 물고기가 들어가있는 꿈

어떠한 단체나 모임의 장이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합격을 뜻하며 관직운이 틔일 징조입니다.

 

재미있게 물고기와 놀고 있는 꿈

딸을 낳을 징조의 꿈으로 태몽으로 해석이 됩니다.

 

물고기 파는 꿈

사업가에게 특별히 좋은 꿈으로 재물수가 있고 승진수가 있는 길몽입니다.

 

물고기꿈 정리를 해봤는데요. 큰 물고기 꿈 / 작은물고기꿈 등 상황에 따라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것을 확인해봤습니다. 그럼 모두 행복하시기 바라면서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