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꿈 < 먹는꿈, 음식먹는꿈 등 > 해몽풀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음식에 관한 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삶에서 음식을 섭취 한다는것은 빼놓을 수 없는 행복입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고 있으면 맛에 행복을 느끼고 배가 부르기 시작할 때 행복을 한번 더 느끼지요. 꿈속에서의 먹는꿈은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을까요?

 

 

음식꿈이나 음식먹는꿈을 자주 꾼다면 현실에서의 불만이 표현된 꿈입니다. 욕구가 충족되지 못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꿈이지요. 인간은 먹은 행위를 통해서 욕구 충족을 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꿈속에서 배고프거나 음식을 먹는 행위를 했다면 어떤 욕구를 해소하고 싶음을 뜻하며 걱정이나 근심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음식먹는꿈 / 음식꿈 / 먹는꿈

 

음식꿈은 음식의 종류에 따라 여러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여러 사례들을 살피며 꿈해몽을 해보겠습니다.

 

국을 끓이는 꿈, 국 먹는 꿈

신경을 쓸 일이 생길 징조의 꿈입니다. 새로운 일거리가 생기거나 혹은 직장을 옮길 꿈입니다.

 

생선, 물고기 먹는 꿈

계획을 하고 있던 일이 술술 풀리게 되며 원활하게 마무리 됨을 뜻합니다.

 

 

맛이 신 음식먹는꿈

과거에 저질렀던 일이 다시 세상에 알려지게 됨을 뜻합니다. 또한 자신의 실수가 드러나며 곤경에 빠지게 됨을 알리는 흉몽입니다.

 

음식물을 천천히 꼭꼭 씹어 섭취하는 꿈

임산부가 이 꿈을 꾸었을 경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태아에게 문제가 생길 징조이며 유산을 하게 됨을 뜻하기 때문입니다.

 

 

음식을 게걸스럽게 먹어 버리는 꿈

다양한 방면으로 능력을 발휘할 아이가 태어날 태몽으로 해석됩니다.

 

음식물을 섭취하고 만족을 느낀 꿈

걱정과 근심이 씻은듯 사라지게 되며 모든 욕구가 충족됨을 뜻하는 꿈입니다.

 

큰 입으로 많은 음식을 한꺼번에 먹는 꿈

자신감이 상승됨을 뜻하며 어떤 일을 추진함에 있어서 기대 이상의 결과가 찾아옴을 뜻합니다.

 

 

손으로 음식먹는꿈

인간관계가 흐트러짐을 뜻하며 입을 조심하고 행동도 조심해야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아는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게 되므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여러 사람들과 함께 음식을 먹는 음식꿈

여러 사람들과 같이 일을 진행하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협력을 상징하고 일이 잘 풀리게 됨을 뜻합니다.

 

떡을 먹는꿈

재물운이 트리고 기쁜 일이 생길 징조입니다. 집안에 경사가 있어 바쁘게 움직일 일이 있습니다. 동양에서는 좋은 일이 있을 때 떡을 돌리는 풍습이 있기 때문에 꿈도 길몽으로 해석됩니다.

 

 

음식물을 씹지않고 그대로 삼킨 꿈

구직을 하는 사람의 경우 조건이 좋은 직장을 얻을 징조이며 일반적으로 재물운이 트일 꿈으로 해석이 됩니다.

 

음식물을 섭취하고 체하는 꿈

진행하고 있는 일에 대한 부담감을 느끼고 있음을 뜻합니다. 그로 인해 일의 진행이 더디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이상으로 음식에 관한 꿈을 해몽풀이 해봤는데요. 음식의 종류에 따라 꿈해몽이 달라지는 만큼 본인이 어떤 음식을 어떻게 먹었는지가 중요하겠습니다. 그럼 모두 행복하시길 바라면서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