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건물 무너지는 꿈 * 집이 무너지는 꿈 이런 비밀이..? >>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물과 집이 무너지는 경우에 대한 해몽풀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진 하니까 생각난 일화가 있는데요. 지진은 우리나에는 절대 일어나지 않을것만 같았는데 얼마전 음식점에서 지진을 직접 겪은 후 생각이 달라졌습니다. 태어나서 정말 이렇게 건물이 흔들리고 균열이 살짝 일어나는 소리는 처음 들었거든요.

 

 

3층에 위치한 고깃집에서 고기를 맛있게 먹던중에 갑자기 건물이 흔들리기 시작하고 흔들림이 점차 심해졌습니다. 1차 지진이 있고 2~3분 후 더 강하게 2차 지진이 왔죠. 고기고 뭐고 그냥 밖으로 뛰쳐 나갔는데요. 물론 익히던 고기 생각에 한 10분 정도 밖에서 서성이다 다시 들어갔지만 말이죠^^

 

건물 무너지는꿈 / 집이 무너지는

 

 

 

일본처럼 우리나라도 내진설계를 해야 하지만 한국인 특성상 빨리빨리를 외치며 부실하게 공사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욱 겁이 많이 났습니다. 잡설은 여기까지 하구요.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꿈속에서 건물이 무너지거나 집이 무너지는것을 봤다면? 어떤 의미 일까요? 꿈을 해석하는데 중요한 부분이 바로 꿈속의 상황입니다. 그보다 더 중요한것은 꿈속 상황에서의 기분이 어떤가이죠. 일반적으로 건물이 무너진다는 것은 충격, 공포 등의 불안한 기분이 들기 마련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흉몽으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차근차근 설명드려 볼게요.

 

 

천장이 무너져 내려앉아버린 꿈

자신보다 윗사람으로 인하여 정신적인 고통을 받을 징조의 흉몽으로 해석됩니다.

 

학교가 완전하게 무너져버린 꿈

시험을 오랫동안 준비한 사람이라면 낙방을 하게될 꿈입니다. 흉몽이죠. 공든 탑이 무너짐을 암시합니다.

 

지진이 일어나 집이 무너지는 꿈

재정적으로 큰 어려움이 찾아와 난황을 겪을 꿈입니다.

 

고층 건물 무너지는 꿈 / 고층 아파트 무너지는 꿈

예지몽의 성격을 가지고 있는 꿈인데요. 일반적으로 큰 사고를 당할 징조의 꿈입니다. 당사자도 사고를 당하지만 속한 사회도 천재지변을 당할것을 암시합니다.

 

태풍이 불어 집이 무너진 꿈

하는 일이 실패하고 근심과 걱정이 따라올 꿈으로 집안에 우환과 근심이 생길 흉몽으로 해석됩니다.

 

 

건물이 무너지는꿈

조금만 무너진 것은 흉몽으로 해석이 됩니다. 그러나 건물이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완전하게 무너져 내렸다면 새로운 출발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석되며 그러한 발판이 생길 징조의 꿈입니다.

 

누군가 집을 무너뜨리는 것을 보는 꿈

가족, 사업, 집안에 근심, 걱정, 말썽이 발생하게 되며 손재가 발생하니 주의가 필요한 꿈입니다. 또한 다른 사람에 의해 사기를 당하고 악의적인 일을 당할 징조입니다.

 

 

[ 건물이 무너지는 꿈 or 집이 무너지는 꿈 ] 을 해석 해봤는데요. 거진 흉몽으로 해석이 되네요. 집은 현실에서 아주 중요한 공간이고 삶에 중요한 뿌리 역할을 하는 대상이기에 집이 흔들리거나 무너진다는 것은 곧 자신이 흔들리고 무너짐을 상징하기 때문입니다.

 

서두에 말씀 드렸듯 꿈속에서의 기분이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만약 집이 무너지고 기분이 좋았다면 해석이 다르게 될 수 있는 것이죠. 또한 꿈의 의미가 나쁘다고 해서 마음에 담아둬서는 안될 것입니다. 이러나 저러나 인생은 본인 스스로 만들어 나가는 것이니까요. 의미를 알았으니 주의를 한다면 불길한 일은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럼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