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수영하는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게요. 수영은 스포츠 이기도 하지만 때로는 생존의 위해 필요하기도 합니다.

 

 

꿈속에서도 수영은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헤엄치는꿈이나 수영하는꿈은 여러가지 해석으로 나뉘어 집니다. 꿈속의 주변 상황이나 환경에 따라 해석이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꾼 꿈에 대한 상황을 잘 생각해보시고 일러 드리는 다양한 상황들과 잘 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물살의 세기와 장소가 바다인지 수영장인지 강인지에 따라서도 해석이 달라지게 됩니다.

 

 

물에 빠진 사람을 구하는 꿈

발표나 시험을 앞두신 분들에게는 아주 흉몽이 되겠습니다. 내가 이룬 업적을 남이 채가게 됨을 암시하는데요. 공든탑이 무너짐을 암시합니다.

 

물살이 거친 강에서 허우적대는 꿈

건강에 문제가 생길 꿈이군요. 또한 다른 사람에게 속아넘어가 정신적 고통을 느끼거나 그로 인해 질병이 생겨 육체적 고통까지 느낄 징조입니다.

 

연인이나 부부, 여친, 남친과 함께 수영하는꿈

연인이나 부부간의 정이 더욱 깊어짐을 암시합니다. 또한 재물운이 트이고 사업이 크게 번성할 길몽입니다.

 

 

다이빙을 하는 꿈

무역이나 유통, 생산 등의 사업성과가 좋을 징조입니다. 앞으로 탄탄대로의 길을 향해 가고 있음을 뜻하며 또는 이동수가 있는데 출장이나 여행을 가게 됨을 암시합니다.

 

옷을 입고 수영을 하는 꿈

 입고 수영하는꿈의 경우 귀인을 만나거나 인간관계로 인한 기쁨이 찾아올 꿈입니다. 좋은 투자자나 동료를 만나게 되거나 평생지기 친구를 얻을 꿈이죠. 그로 인해 금전적인 이득도 찾아올 꿈입니다.

 

 

널찍한 바다 한가운데서 홀로 수영을 하는꿈

일이 술술풀리게 되며 그 기간이 단축됨을 암시합니다. 또한 재물운이 트이게 되며 일이 진행되고 재물까지 크게 얻을 꿈입니다.

 

일반적인 길에서 걸어가다가 어느새 수영하는꿈

하나의 일터에서 한시적으로 일을 하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자의든 타의든 금방 그만두게 됨을 뜻하는 꿈입니다.

 

 

수영을 하다가 구조를 당하는 꿈 / 배가 가라앉고 구조되는 꿈

파산이나 실직 등의 불운이 찾아옵니다. 하지만 귀인의 도움이나 어떤 사건으로 인해 불운을 면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헤엄을 쳐서 널찍한 강을 건너가는 꿈

커다란 소원이 이루어지지는 않지만 작은 소원이 이루어짐을 암시합니다. 사업가의 경우 매출의 상승, 직장인의 경우 진급 순서가 앞당겨지게 됩니다.

 

바다 한가운데서 수영을 하다가 고래 만나는 꿈

하던 일이 술술 풀리게 되며 재물운이 트이고 명예가 상승할 꿈입니다. 총운이 상승하는 대길몽이라 볼 수 있습니다.

 

 

벌거벗은 채로 헤엄치는꿈

타인의 도움 없이 자신의 능력 만으로 큰 업적을 이룰 꿈입니다. 그것이 물질적이든 정신적이든 길이 남을 업적입니다.

 

계곡에서 수영하는꿈

거친 물살에서 수영을 하고 있었다면 현실에서도 힘겨운 일이 생길 징조이며 반대로 기분 좋게 잔잔한 물에서 수영을 즐겼다면 일이 술술 풀리게 되며 기쁜일이 생길 꿈입니다.

 

물이 가득 차있는 방에서 헤엄을 치는 꿈

집안에 큰 경사가 생길 징조의 꿈입니다. 집안 어른에게 길조가 들 꿈이며 집안 전체에 좋은 기운이 생길 꿈입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수영이나 헤엄을 치는 것이 꼭 좋은 의미만 가지고 있지는 않다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길몽이든 흉몽이든 꿈이 가진 의미를 참고만 하시고 너무 연연하지는 마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