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발꿈 발바닥꿈 발삐는꿈 발씻는꿈 발로걷어차는꿈 등에는 어떤 뜻이 있는지 알아보자.

 

사람에게 발은 어디든 갈 수 있게 해주며 건강상태를 나타내주기도 하는 반면 냄새나는 것, 지저분한 것이라는 인식이 있는 신체부위이다.

 

 

오늘은 이 발과 관련된 꿈에 대하여 그 해몽을 알아보려고 한다꿈속에서의 발은 다리와 마찬가지로 아랫사람

세력, 일가친척, 자신의 의지하는 사람, 업적 등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물건잃어버리는꿈 신발잃어버리는꿈 옷잃어버리는꿈 등에은 어떤 의미가 있는지 함께 알아보자.

 

 

손이나 발을 씻는 꿈을 꾸었다면 직장을 다니고 있는 사람에게는 승진하게 될 것을 나타내며 취업을 준비 중에 있는 사람은 직장을 얻게 될 것을 나타내고, 계약을 앞둔 사람은 그 계약이 순조롭게 체결될 것을 암시한다고 하니 새로운 계획과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일을 시작한다는 뜻이 담긴 길몽이라고 한다.

 

종아리나 발이 퉁퉁 붓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질병이나 우환 등 불행한 일들이 생길 수 있음을 나타내는 꿈으로 출장이나 외출, 여행과 같이 거동하는 일을 하지 못하게 될 것을 암시한다고 하니 매사에 조심하는 것이 좋겠다.

 

 

상대방을 발로 걷어차는 꿈을 꾸었다면 어떤 뜻이 있는 것일까? 이 꿈은 상대방에게 어떤 억압이나 모욕을 주게 됨을 의미하며 반대로 걷어차이면 명예훼손을 당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한다.

 

실제보다 큰 자신의 발을 보는 꿈을 꾸었다면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게 되고 일에 대한 결실도 있게 되는 등 그동안 노력해왔던 일이 성공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한다.

 

 

발바닥에 화상을 입어 아파하는 꿈을 꾸었다면 길몽으로 새로운 인연을 만나게 될 것이며 주변 사람들로부터 축하 받을만한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한다고 한다.

 

조개한테 발가락을 물리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뛰어난 실력자의 지도와 도움을 받아서 청탁했던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한다.

 

 

발바닥에 털이 잔뜩 난 꿈을 꾸었다면 이는 어떤 뜻이 있을까? 앞으로 하는 일마다 모두 순조롭게 잘 풀리게 될 것을 암시하는 매우 좋은 길몽이라고 한다.

 

발자국을 보는 꿈을 꾸었다면 이 발자국이 어린아이의 발자국인 경우 근심걱정 거리가 사라질 것을 나타내는 꿈이며, 남자의 발자국을 보는 꿈이었다면 계획을 다시 검토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며 여자의 발자국을 보는 꿈은 새로운 일이 의외로 잘 풀리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한다.

 

 

발에 흰 붕대를 감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어떤 뜻이 있는 것일까? 이 꿈은 붕대가 발의 상처를 보호해 주듯 재물의 손실을 막고 어려움을 이겨내어 크게 성공을 하게 될 것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한다.

 

발바닥에서 피가 흐르른 꿈은 먼 친척이나 조카 혹은 아랫사람에게 축의금이나 격려금 등과 같이 돈을 쓰게 될 일이 생길 것을 나타내며 그들이 하는 일로 인해 재물에 손해를 보게 될 것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한다.

 

 

발을 삐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가까운 이에게 사기나 배신을 당하기 쉬운 때임을 나타내는 꿈으로 가까운 친구나 친척을 조심해야 하겠다.

 

오늘은 발꿈 발바닥꿈 발삐는꿈 발씻는꿈 발로걷어차는꿈 등에 대한 해몽을 알아보았다다양한 종류의 꿈을 꾼 것처럼 그 꿈의 해몽도 참 다양한 것 같다.

 

발꿈 발바닥꿈 발삐는꿈 발씻는꿈 발로걷어차는꿈

 

길몽도 있고 흉몽도 있는데 길몽일 경우에는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하는 활력소로 삼고, 흉몽일 경우에는 더 조심하고 주의를 기울여 오늘 하루의 채찍으로 삼으면 좋을 것 같다.